작성자 | 관리자 | 작성일 | 2019.07.15 | 조회 | 12,766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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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 목 | A/S 유무상 기준 안내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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내 용 | ○ 무상 수리 - 보증 기간 12개월 내에 제조사의 결함이나, 자연 발생적인 고장이 발생한 경우 - 수리 후 정상적인 사용 환경에서 동일 하자로 3회까지 고장이 발생한 경우
○ 유상 수리 - 보증 기간이 경과한 경우
- 소비자 과실로 고장난 경우 ( 무상 보증 기간 이내에도, 유상 수리비가 발생함 ) 1) 소비자의 잘못 또는 쉬급 부주의로 인한 고장 ( 낙하, 충격, 파손, 무리한 동작 등 ) 2) 당사가 지정한 협력 업체의 기사가 아닌, 사람이 수리하여 고장이 발생한 경우 3) 정품 이외의 부품이나 부속을 사용하여 발생한 고장이나, 파손의 경우
- 그 밖의 경우 ( 무상 보증 기간 이네에도, 유상 수리비가 발생함 ) 1) 천재지변 ( 화재, 염해, 수해, 이상 전원 - 낙뢰 )에 의한 고장 발생 시 2) 소모성 부품의 수명이 다한 경우 ( 배터리 등 ) 3) 사용 설명서의 내용과 다른 방법으로 설치한 경우
○ 보증기간 산정 기준 - 보증기간은 영수증, 구입내역서를 기준으로 산정되며, 없으신 경우 제품 생산 년월 기준으로 소비자 분쟁 해결 기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. - 구입 내역의 근거가 없는 경우, 당사에서는 제품에 표기된 제조 년월 기준으로 15개월까지를 무상 보증 기간으로 산정하고 있습니다.
○ 수리비 산정 기준 - 수리비용은 부품비,기술료, 택배비의 합산으로 구성되며, 각 요금의 결정은 아래와 같습니다. 1) 부품비 : 부품비는 당사에서 정한 합리적인 부품 판매 가격에 따라 적용됩니다. 2) 기술료 : 유상 수리의 경우 발생하며, 무상 수리의 경우 발생하지 않습니다. 등급은 3단계로 구성됩니다. a) "A"등급 수리 : 1시간 이상의 시간이 소요되거나, 메인보드 등 분해하여 수리하는 주요 부품의 교체 시
b) "B"등급 수리 : 30분 이내의 시간이 소요되거나, 분해하여 수리하지 않는 수리
c) "C" 등급 수리 : 간단 점검 등의 조치이며, 초기화 / 업그래이드 등이 포함됨
3) 택배비 : 발송 택배비는 고객님 부담 , 수리 완료 후 무상은 당사 지급 , 유상은 수리비에 포함하여 청구함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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